본문 바로가기

취미:외발전동휠

외발전동휠 mcm4 14인치 친환경 이동수단

외발전동휠 mcm4 14인치 친환경 이동수단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이것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한동안 매스컴등에서 소개도 많이 되었는데 뉴스에 안좋게 나오기도 했어요.

친환경적이라 좋다고 하기도 하고 소리가 없다보니 깜짝깜짝 놀랜다..

또는 사고 위험성이 있다 면허증이 필요하다 아니다 등...

어디로 다니게 허용할건지 아직 명확한 대책은 안나온 상태..

전동킥보드의 경우에는 초보자들도 쉽게 탈수가 있어서 여성분들도 많이 타는데요.

이게 근데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되어 있어서 인도나 자전거 도로로 달릴수가 없어요.

그러다보니 당연히 차도로 다녀야 하는데 차도로 다닐라면 면허증[원동기면허OR 1종보통이상]이 필요하게 됩니다.

혹시나 사고가 났을때 차대차로 보는것 때문에 그래요.

아직까지는 법이 아리까리해서 인도로 달려도 경찰이 안잡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원동기장치 자전거 기준 :


125CC 이하 이륜차 , 배기량 50CC 미만

정격출력 600W미만의 모터OR원동기가 장착된..



하지만, 면허증이 있다해도 인도를 달리는건 엄연히 불법이고 사고가 나게되면 독박을 쓰게 됩니다.

이런 점들을 알고서 타시는게 아무래도 안전라이딩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 합니다.

일단 헬멧은 언제든 단속 대상이 될수도 있으니 꼭 착용들 하시고 타시는게 좋아요.


어떤분은 이런 말을 하시더라구요..

외발전동휠은 아직 법적 규정에 속하기는 아리까리 하다고..

일단 바퀴가 두개가 아니라 하나라서 규정 정하는게 참 힘들거 같다고..

만약 도로를 그냥 걸어가면 무단횡단이 되겠지만 휠을 타고 가게 되면??



차세대 이동수단이 계속 다양하게 나오다보니 법규정을 만드는게 참 머리가 아플꺼라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전동킥보드를 살까 했는데 이런저런 법적 문제가 많길래 외발로 선택 했습니다.

초반에 타기는 힘들어도 타게 되면 킥보드 보다는 훨 재미 있고 정말 3걸음 이상 걸어 가려고 하지를

않아요 ㅎㅎ

출퇴근 용으로도 충분해서 대략적인 도착 시간 계산해서 내가 좀 더 일찍 나와서 출발하면 되니..

내가 좋아하는것도 타면서 교통비도 아끼고 1석2조가 아닐까 합니다.

어쨋든 빠르게 법규정이 정해지고 보험도 들수있게 변화되었으면 하네요.





위 아래 사진들은 제 애마 mcm4 14인치 입니다.

원래 초보때는 연습하면서 많이 넘어지기 때문에 싼거를 사서 입문용으로 쓰고

이후에 좋은걸로 갈아탄다는데 저는 처음부터 질러 버려서 그런지 기스가 많이 보이네요.

이브이샵에서 89만원주고 샀는데 저는 화려한게 좋아서 블루투스 달려있는건 방수때문에

이걸로 선택했는데 킹송을 살껄 그랬나? 하는 생각도 가끔들어요 ㅋ

외발전동휠을 구매하고 밤에 탈거를 생각해서 LED 작업도 해주고..

베터리도 기존 340에다가 추가 340을 보조 베터리로 내장했기에..

현재는 680이 되었습니다..

기기는 89만원에 샀지만 베터리 30만원돈.. 그리고 LED 작업비+LED용 추가베터리 2팩..

그외 부가적인 캐리어까지..생각보다 돈 많이 들었어요 ㅠㅠ;






뭐 내가 좋아서 시작된것이니 후회는 안하지만 혹시나..

구매예정이시라면 개인적으로 싼거 사셔서 타는 연습하시고..

새거 보다는 이런저런 작업 다되어있는 중고를 사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나는 돈이 많아서 그럴 필요는 없다 하신다면 당연히..새걸로..ㅎㅎ

정말 외발전동휠에 한번 맛들이시면 헤어나오지 못해요..

전원컷 또는 속도컷 이라는 위험 상황이 있는데..

온도가 기종마다 기준이 틀린데 MCM4 14인치의 경우 65도 넘어가면

이유불문 전원이 차단되어서 자이로센스가 꺼지고 그냥 앞으로 넘어진다고..

속도컷 또한 그런식으로 전원차단되어 꺼져버리는..

당연히 사람은 뭘 어쩔 생각도 못하고 잘 달리다 슈퍼맨을..

저는 아직까지 그런적은 없습니다.

특정 속도에 울리는 경보..소리가 들리면 무조건 속도를 줄이고 있고..

온도도 55도까지 가면 무조건 쉬어줍니다.






밤이되면 이렇게 화려해져서 사람들이 낮에도 신기하게 보는데..

밤되면 저거뭐야? 와 신기하다..이쁘다..등등 시선을 한몸에 다 받습니다.

그런 맛에 타는것도 없잖아 있고요 ㅋㅋ

개인적으로 외발전동휠 MCM4 14인치가 튜닝하기에는 공간적인

여유가 많다고 생각 들어요.

깔끔하니..

앞으로 라이딩 하면서 경치 좋은곳이 있다면 동영상으로 찍어

올리기도 하고 이에 대한 포스팅을 종종 할 예정입니다.

관심있게 지켜 봐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류군정보몰 | 류동호 | 인천광역시 남동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31-35-20132 | TEL : 010-7942-2523 | Mail : ttlrdh@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000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